중국항공서비스과슬로건입니다. 중국항공서비스과 캐릭터입니다.

교과과정소개

HOME > 학과소개 > 교과과정소개 > 교과과정소개

교과목개요

교양과목

  • 취업과 진로지도 (Career Counseling) (2/2/0)
  • 외국어회화(영어) (English Conversation) (2/0/2)

전공과목

  • 항공업무개론 (Introduction to Airline Business) (3/2/1)
    • 예약, 발권, 운송, 객실 등 항공사의 전반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그 개념과 용어를 이해토록 하여 기본적인 항공업무의 지식을 습득토록 한다.
  • 개실업무개론 (Introduction to Cabin Service) (3/3/0)
    • 항공기 탑승에서 하기까지의 객실서비스 및 승무원 업무의 전과정을 이해하고 그 특성을 파악하여 항공관광 전문인으로서의 기본지식을 습득토록 한다.
  • 인터뷰영어 Ⅰ·Ⅱ (Interview English) (2/0/2)
    • 취업시 요구되는 영어인터뷰준비를 위하여 영어인터뷰에 필요한 표현을 익히고 모의인터뷰훈련을 통하여 인터뷰스킬을 향상시키도록 한다.
  • 서비스이미지메이킹 (Service Image Making) (3/0/3)
    • 서비스 전문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호감을 주는 용모와 이미지 연출을 위해 표정, 인사, 자세, 용모가꾸기 등을 반복 연습하여 품위 있고 단정한 자신의 이미지를 창출토록 한다.
  • 중국문화의 이해 (Understanding the chinese culture) (2/1/1)
    • 중국인 · 중국음식문화 · 중국인의 세계관 · 중국의 경제 활동 및 학과와 관련된 중국항공사업분야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중국지역 전문가로서의 기본적인 바탕을 마련한다.
  • 항공서비스중국어 Ⅰ·Ⅱ·Ⅲ·Ⅳ (Airline Service Chinese Ⅰ·Ⅱ·Ⅲ·Ⅳ) (2/0/2)
    • 항공업계 및 관광업계 근무 시 필요한 서비스 영어표현 및 항공관련 영어를 구사하기 위한 실용적인 표현을 숙지토록 한다.
  • TOEIC LISTENING Ⅰ·Ⅱ·Ⅲ·Ⅳ (2/0/2)
    • 국내외 항공사 영어 듣기평가에 대비하여 대화문, 단문 및 장문 듣기훈련을 반복하여 영어 청취력을 향상시킨다.
  • TOEIC READING Ⅰ·Ⅱ·Ⅲ·Ⅳ (2/2/0)
    • 항공사 입사에 필요한 토익 성적을 고득점을 위하여 영어 독해력을 향상시킨다.
  • 기내방송과 발표력Ⅰ·Ⅱ (In-flight Announcement & Presentation Skills Ⅰ·Ⅱ) (3/0/3)
    • 기내에서 승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안내방송을 정확한 발음, 억양으로, 적당한 속도와 크기로 전달하는 연습과 방송내용숙지를 통하여 승객에게 기내안내방송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토록 한다.
  • 항공비상착수실습 (Aircreft Emergency Landing Practice) (2/0/2)
    • 항공운항안전에 필요한 수상안전훈련 및 항공기비상착수실습을 훈련한다.
  • 서양식음료개론 (Introduction to Western Food & Beverage) (2/2/0)
    • 항공 기내식음료 및 호텔 식음료의 기본을 이루고 있는 서양식음료에 대한 기초지식과 특성을 파악하여 기내식음료서비스 및 호텔식음료서비스를 위한 기초지식을 갖추도록 한다.
  • 카지노의 이해 (Understanding the casino) (2/1/1)
    • 카지노 관광 사업과 관련하여 카지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습을 통해 카지노의 규칙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관광 서비스 분야에 대한 새로운 직업관을 갖도록 한다.
  • HSK 중국어 (Chinese Proficiency Test) (3/2/1)
    • 중국어 평가 시험에 필요한 수준 별 듣기, 문법, 독해, 종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급수를 받기 위한 훈련을 한다.
  • 비행안전실무 (Flight Emergency Procedure Practice) (3/1/2)
    • 항공기 개요 및 객실구조를 이해하고 기내화재, 비상착륙, 비상착수 등 발생 가능한 비행 안전 사고와 안전장비의 종류, 항공의무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토록 한다.
  • 호텔식음료실무 (Hotel Service Practice) (2/0/2)
    • 호텔업무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호텔서비스관련 실무지식 습득 및 실습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한다.
  • 객실서비스 실무실습 (Cabin Service Practice) (3/0/3)
    • 항공기 탑승에서 하기까지의 객실서비스 과정을 이해하고 실습하여 서비스맨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세와 동작을 익히도록 한다.
  • 항공예약발권실무 (Passenger Reservation & Ticketing Practice) (2/0/2)
    • 항공예약, 발권, 공항탑승수속업무 등 항공기 지상직 실무를 교육하여 항공서비스 전문인으로서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한다.
  • 고객서비스예절 (Customer Service Manner Practice) (3/1/2)
    • 고객서비스의 개념과 고객응대기법 등 고객서비스예절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습득 및 실습을 통해 서비스 전문인으로서의 기본자세와 현장서비스 실무능력을 배양토록 한다.
  • 비서도우미실무 (Secretary Guide Practice) (2/1/1)
    • 취업진로의 다양한 선택과 서비스 분야의 확대적 개념으로 일반기업, 병원 및 다수의 대중을 상대로 하는 직종에 필요한 서비스 정신과 대인응대 및 접대에 관한 전반적인 실무를 익힌다.
  • 현장실습 (Field Study) (2/0/2)
    • 강의실에서 습득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관광관련 산업체 현장에서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직무 적응력을 배양시키고 향후 취업에 대비케 한다.

만족도 조사 -

만족도 조사

사용편의성 조사
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매우만족 :
0건
만족 :
0건
보통 :
0건
불만족 :
0건
매우불만족 :
0건
최종수정일 :
2011. 8. 23
위로